"Loading..."

협회소개

배너광고

협회장인사

국산 돼지고기 한돈 소비촉진
한돈농가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회장(손세희)이 인자하게 웃고 있는 모습
(사)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한돈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회원 상호간의 협조를 기하고 한돈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켜 한돈 생산자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대한민국 한돈인들의 권익보호 및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돈협회는 1978년 12월 (사)대한양돈협회로 창립된 이래 현재 전국에 9개 도협의회와 121개 시군지부를 두고, 전국의 한돈농가 및 한돈산업의 대변자이자 동반자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2004년 업계 최초로 의무 자조금제도를 실시하여 한돈자조금을 통한 TV, 라디오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밥상위의 국가대표 한돈의 소비촉진과 한돈농가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협회는 2012년 4월부터 명칭을 <대한양돈협회>에서 <대한한돈협회>로 변경했습니다. 대한한돈협회라는 새로운 명칭은 전국의 돼지농가 뿐만 아니라 육가공, 유통, 광고, 마케팅, 학계 등 국내 돈육 산업과 관련된 모두가 국산 돼지고기의 새로운 이름인 ‘한돈’ 이라는 명칭 속에 하나가 되어 발전하자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한돈산업은 한돈인들의 노력으로 2020년 돼지 생산액은 7조1천390억원으로 쌀을 제치고 농업 생산액 1위 품목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대한한돈협회는 명실상부한 축산업계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한돈산업 발전과 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주요 단백질 식량 공급원을 책임짐은 물론 분뇨 자원화로 인한 토양 생태계 회복, 관련 기자재 산업의 발전을 책임지는 핵심주체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돈농가의 권익보호와 한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용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