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자조금] ‘한돈착착챌린지’, 숏폼 콘텐츠로 1020세대 마음에 안착!

작성일 2020-11-04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한돈자조금 ‘한돈착착챌린지’, 숏폼 콘텐츠로 1020세대 마음에 안착!(1104)-수정.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사진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사진2.jpg

100

한돈자조금 한돈착착챌린지’, 숏폼 콘텐츠로 1020세대 마음에 안착!

-농축산업계 최초 틱톡 챌린지, 유사 예시 대비 높은 성과로 인기와 홍보 효과 다 잡아-

 

한돈자조금 한돈착착챌린지’, 29일 본격 오픈 이후 일주일만에 2,100만회 조회, 5,300건 게재

농축산업계 최초 틱톡 챌린지넘어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자리매김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가 지난 1029일 본격적으로 오픈한 이후 7일 만에 조회수는 2,100만회, 게시물은 5,300이상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돈착착챌린지는 다릿살 재고 적체와 ASF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즐거운 마음으로 극복하고자 1020 MZ세대 대상 펀마케팅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1020 세대에게 비대면으로 한돈 다릿살 홍보하고자 농축산업계 최초로 추진되었다.

 

챌린지 콘텐츠로는 한돈 TVCF의 시즐 사운드인착착을 챌린지 음원을 적용해 특유의 중독성으로 국내 남녀노소는 물론 외국인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틱톡이 숏폼(Shot-form) 플랫폼으로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요인인 댄스 또한 한돈 다리를 연상케 하는 쉬운 안무로 구성해 세대 구분 없이 쉽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그 결과, 동주쓰(6.6M 팔로워), 닥터후(3.1M 팔로워), 꼰야(1.7M 팔로워)와 같은 유명 틱톡커 뿐만 아니라 아이돌 썸(XUM) 등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7일차인 4일 챌린지 페이지 조회수는 2,100만회, 사운드 활용 비디오는 5,348건이 게재되었다. 이는 유사 기간 비슷한 수준으로 펼쳐진 타사 챌린지 대비 뚜렷하게 높은 수치로, 관련 업계는 한돈착착챌린지의 성공 요인에 주목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한돈에 대한 충성도가 낮은 젊은 타깃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해 수개월 전부터 꼼꼼히 기획했다, ‘더욱이 틱톡은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부모세대이자 한돈의 주 구매층인 40대의 이용도가 높아 실제 소비와 연계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의 한돈착착챌린지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한돈 농가 응원메시지와 필수 해시태그인 #한돈착착챌린지와 #한돈을 기재해 전체공개한 챌린지 참여자들 중 5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틱톡과 함께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가 오픈 일주일 만에 조회수 2,100만회, 게재수 5,300개를 돌파하며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틱톡과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에 아이돌 썸이 참여하는 등 펀슈머 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축단협 성명서] 온라인 마권발행 허용하라
이전게시물 [축단협 성명서] 농업예산 홀대 국회는 농업예산 증액하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