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영양사 대상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일 2020-11-26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사진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영양사 대상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발표f.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자조금(20.11.26).jpg

100

새우젓부터 토마토까지 한돈 뒷다리살과 찰떡 궁합?

영양사 대상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수상작 발표

-단체급식 활용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발굴... 기업·학교·병원 소속 영양사 수상-
 
 
한돈자조금, 대한영양사협회 함께 레시피 발굴로 한돈 소비 불균형 해소 기대
아워홈 구글직원식당 이정윤 영양사, ‘새우젓품은돼지무다리레시피로 대상 수상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영양사협회가 공동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0년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국내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전에서 일반기업, 병원, 학교 등 다양한 곳에 재직 중인 영양사가 공모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번 공모전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반면, 가격은 저렴해 가성비가 좋은 한돈 뒷다리살의 다양한 활용도를 알리고 참신한 레시피를 구축 및 확산하여 단체 급식은 물론 일반 가정에서도 손쉬운 활용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대한영양사협회를 통해 현장에 있는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만큼, 한돈 뒷다리살과 함께 새우젓, 토마토, 피칸테 소스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가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아워홈 구글직원식당의 이정윤 영양사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 새우젓을 활용해 만든 새우젓 품은 돼지무다리레시피로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여의도성모병원 김지연 영양사의 돈후지 가라아게’, 우수상에는 영랑초등학교 양지혜 영양교사의 토마토 제육덮밥이 선정되었다. 장려상에는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윤순덕 영양교사의 핫포크 피칸테소스구이와 육군종합군수학교 김대희 영양사의 떡갈비바가 선정되었다.
 
대상으로 선정된 새우젓 품은 돼지무다리는 한돈자조금 및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식품영양 및 조리학과 교수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에게 맛과 영양의 조화 및 활용성 등을 고려한 데서 큰 점수를 얻었다.
 
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총 상금 1,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돈 뒷다리살 부위는 영양학적으로는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비타민 B군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생산량도 많고 가격이 저렴해 단체급식에 활용하기 가장 좋은 부위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급식 및 요식업 관계자들의 뒷다리살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길 바라며, 이번에 발표된 수상작 레시피도 많이 활용해주시면 감사 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영양사협회는 수상작으로 공개된 5개 메뉴 레시피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게 공개하고,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레터를 발송해 레시피 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새우젓품은돼지무다리(아워홈 구글직원식당 이정윤 영양사), 최우수상(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돈후지가라아게(여의도성모병원 김지연 영양사), 우수상(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토마토제육덮밥(영랑초등학교 양지혜 영양교사), 장려상(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핫포크피칸테소스구이(강원외국어고등학교 윤순덕 영양교사)&떡갈비바(육군종합군수학교 기대희 영양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영양사협회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2020년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수상작으로 새우젓품은돼지무다리4종이 선정되었다. 수상작 세부 레시피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재입식농가,“ASF 방역! 우리 스스로가 지킨다”
이전게시물 1년 2개월만에 ASF 희생농가 재입식 시작
전화걸기